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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최초로 렉서스에 맞선 대형 SUV 베라크루즈...

전 정섭 2011. 5. 31. 09:13

현대차 최초로 렉서스에 맞선 대형 SUV 베라크루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Veracruz Hyundai   2007년, 현대차 최초로 유일하게 렉서스에 맞설 수 있었던 대형 SUV 베라크루즈 입니다.   베라크루즈는 테라칸의 후속형 차량이며, LUV(Luxury Utility Vehicle)라는 컨셉을 갖추어 맞게 대형 세단의    안락함, SUV의 활동성을 갖고 있습니다. 2006년 10월에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그 당시에 국내차중에서 제일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뛰어난 정숙성과 높은 성능을 갖추고 꽤나 화   려한 인테리어로 북미에서는 "현대차 최초로 렉서스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차종"이라고 평가받았으며, 200   7년에는 렉서스 RX와 비교하여 더 높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제네시스와 에쿠스 개발에도 꽤나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8년 1월에 기아의 대형 SUV인 모하비가 등장하여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모하비와 경쟁하게 됩니   다. 이때 모하비는 베라크루즈와 같은 엔진을 탑재하고 있었지만, 10마력이나 더 높아 베라크루즈를 압도하게    됩니다. 이후에, 모하비에 대응해서 2009년에는 베라크루즈도 엔진 출력을 5마력 향상시킨 2009년형 베라크   루즈를 내놓게 되었습니다. 2009년형 베라크루즈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등이 변경되며, 유럽 수출용과 흡사   한 모습으로 바뀌었고, 경쟁차들에 없었던 AUX&USB/i-Pod 단자가 추가되면서 더 편의성을 증대하였습니다.   2009년 7월부터 일부 사양을 중간급 모델에 기본으로 확대 적용한 2010년형 베라크루즈가 나왔고, 2010년    4월부터 주행성과 안전성이 대폭 강화된 2011년형 베라크루즈가 출시됩니다.   미국, 중국 등에서는 베라크루즈라는 이름 그대로 팔리나, 러시아나 일부 유럽 국가에서는 현대의 i를 사용한    네이밍 방식에 따라서 ix55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없으며, 후속 차량의 소식도 아직까진 없는 상태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는 전장 4,840mm, 전폭 1,945/1,970mm(사이드스텝 적용시), 전고 1,750/1,795mm(루프랙 전   고시)로 대형 SUV 다운 크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는 기존 진폭감응형 댐퍼보다 업그레이드된 압력감응형 댐퍼를 적용하였습니다.    압력감응형 댐퍼는 감쇠력의 크기를 좌우하는 내부의 오일 흐름을 두 방향(2Way)으로 제어하도록 밸브기구   를 적용해 승차감·조종 안정성·진동 등을 도로 상황별로 관리해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차량의 미끄러짐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차량 안전시스템인 차체자세 제어장치 VDC와 액티브    에코 시스템, 타이어 내부 공기압을 감지해서 압력이 떨어지면 공기압의 이상을 경고해주는 타이어 공기   압 경보 장치 TPMS, 40~180km에서 작동하고 3단계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조정하고, 레이더 센서를 이용   하여 선행차와의 거리 및 상대속도를 측정하여 차간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시스템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   롤 SCC, 운전자가 급제동시 제동등을 자동으로 점멸하여 후방 차량에게 위험을 보다 확실하게경보해주는 급   제동 경보시스템 ESS, 후진 시 차량 후면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가 후방에 위치한 장애물과의 거리를 단계별   로 경고하는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기계식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달리 후방 충돌시 센서에 의해 감지된 전기   신호에 따라 헤드레스트가 전방으로 약 65mm, 상방으로 약 30mm가 순식간에 돌출되어 승객의 목 상해치를    최소화시킨 전자식 액티브 헤드레스트, 사이드 & 커튼 에어백 기본장착 등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고 있습   니다. 그 외에도 경제운전 안내 시스템 ECO, 클러스터 이오나이저(공기정화장치), 웰컴 기능을 갖추고 있습   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베라크루즈에는 람다 V6 3.8 엔진이 탑재됩니다.   V6 3.8 DOHC 엔진은 최고 264마력(6,000 RPM)에 최대토크 35.5kg.m(4,500RPM)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비는 전륜 구동일 경우 8.5km.l, 4륜 구동일 경우 8.1km/l 정도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베라크루즈에는 V6 3.0 E-VGT 디젤 엔진이 탑재됩니다.   V6 3.0 E-VGT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3,800RPM), 최대토크 46.0kg.m(3,500RPM)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비는 전륜 구동일 경우 11.0km.l, 4륜 구동일 경우 10.7km/l 정도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0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1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2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4   출시된지 5년이 지났지만, 지금봐도 무난하고 세련된 맛을 갖추고 있어서 좋아보이긴 합니다만, 이젠 슬슬 페   이스리프트를 하고 풀체인지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다 읽으셨다면 여기 추천을 꾸~욱 눌러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5

出處: http://blog.naver.com/dynamic1357?Redirect=Log&logNo=120130428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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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전정섭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