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소방_1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vs중앙난방vs개별난방...

전 정섭 2011. 6. 1. 21:26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vs중앙난방vs개별난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Chapter.3 - 1       지역난방         vs     중앙난방         vs     개별난방    집 구할 때 무엇을 보시나요? 당연 난방방식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겠죠? 뭐 도시가스 사용 안하는 곳이 어딨냐고 묻진 마세요 아직 사용 안하는 곳 많습니다...................ㅋ   뭐 가난한 자취생은 차치하고도 일반 아파트 거주민들도 난방요금엔 정말 민감하죠? 그래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대학생 홍보대사 K&K Ent.가 대표적인 3가지 난방방식을 분류해봤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 중 으뜸은 역시 지역난방! 지역난방이 왜 으뜸이냐면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개별난방의 마음대로 난방을 조절할 수 있어 값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취하고! 보일러 공간이 필요하고 소음 발생에 스스로 관리해야한다는 단점을 보완하며~   중앙난방의 유지관리가 용이하고 24시간 온수공급이 가능한 장점을 취하며! 유지관리비가 비싸고 각세대별로 난방 조절이 불가하다는 단점을 보완하는!   지역난방 방식은 이상적인  난방방식이라고 할 수 있죠.       솔직히 기숙사에 살면서 느끼는건데 중앙난방은 원하는 시간대엔 난방도 안 해주고 ㅜㅜㅜ 자취하는 애들은 보일러 한 번 터지면 돈 때문에 끙끙 앓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역시 난방은 지역난방이 최고인 것 같아요. 저희 집이 개별난방인 단독주택에서 지역난방인 아파트로 옮겼는데 할머니를 모시고 살아서 혹여 안 따뜻할까봐 걱정했는데 기우였습니다~ 정, 말, 로, 따뜻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지역난방은 첫번째 이유 말고도 좋은 에너지 효율 때문에도 적극 권장되고 있습니다. 왜 좋은 에너지 효율이냐고요? 바로 열병합발전설비 때문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구 열병합발전소인데요~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도 열병합발전소를 이용해 효율적인 에너지 운용을 하고 있답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열병합발전에 대해 알아볼까요?        열병합발전이란? 열병합 발전은 전력과 열을 동시에 발생시켜 에너지 이용률을 70~85%(기존 발전의 2배 이상)로 높이는 발전 체계를 말한다. 즉 증기 터빈, 가스 터빈 등 각종 엔진으로 발전기를 구동해 전기를 생산하고, 구동기에서 발생하는 배열을 거두어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화력발전소에서 증기 터빈으로 발전기를 구동하고 터빈의 배기를 이용해서 지역난방을 하는 경우이다.
          이렇게 열병합발전을 통해 좋은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지역난방 방식! 권장할만하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오염 개선에도 지역난방 방식은 탁월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보았군요 ㅎㅎ 이외에도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역난방이 권장돼야 하는 이유들을 다 살펴보셨나요?   대한민국의 지역난방을 선도하는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대해서도 많이들 관심 가져주시고요 이번 포스팅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出處: http://blog.naver.com/rkdldk22?Redirect=Log&logNo=20122665463

 

www.shop-dwg.co.kr



P 전정섭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