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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수사용량에 따라 유량이 적을때는 1대의 펌프만 운전하고 급수량이 증가하면 P.T(압력센서) 또는
P.S(압력스위치)에 의해 필요한 대수만큼 펌프를 차례로 가동 시킵니다.
급수량이 감소하면 순차적으로 펌프를 자동정지시키고, 최종적으로 정지 되는 펌프는 압력탱크에 소정량의 물을
충압시켜 저장한 후 정지함으로, 미량의 급수를 사용할 때는 펌프가동없이 충압된 탱크내의 물을 공급하여
불필요한 펌프의 기동 . 정지를 줄이고 장비수명보호와 급수 동력절감을 도모합니다.
일정한 압력의 급수성능을 위해서는 펌프1대를 회전수 제어하거나 각각의 펌프를 인버터제어 합니다.
또, 펌프의 기동 . 정지순서를 일정 시간마다 차례로 교대(Alternation제어) 시켜 각 펌프의 운전시간을
균등하게 함으로써 장비전체의 수명을 연장 시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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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인버터 제어모드와 댓수제어 모드로 되어 있으며, 인버터 제어시는 댓수제어도 병행되며
인버터 고장시에는 댓수제어 모드로 전환하여 운전할 수 있으며 (PID제어), PUMPCON
고장시에는 압력스위치에 의하여 자동운전(순차운전)-CONTROL 이상에 대비한 3단계까지
Back-up control system 설치(예비제어회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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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구성되는 PUMP 대수를 최대 8대까지 제어가능
(인버터 제어펌프 2대, MAIN 6대, 소유량펌프 1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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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급수부하 변동에 따른 전자동 순차운전 및 일정시간 교대운전제어
(인버터로 제어되는 펌프는 항상 첫번째 펌프로 자동교체되어 운전됨)
-교대시간은 임의 설정가능(1~99 Hour, 실부하운전 시간기준으로 교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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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고장 펌프 SKIP 제어기능
(운전되는 펌프가 중간에 고장이 발생하면 고장펌프는 자동으로 OFF-LINE처리하고
다음펌프가 자동으로 가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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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스케줄운전 제어기능 (DAY 및 WEEKLY)
(일별, 요일별 시간프로그램에 의한 운전/정지를 지정하여 불필요한 시간대의 운전을 차단
-휴일, 공휴일, 토요일오후, 휴무기간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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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추정말단압력 일정제어 기능
(펌프의 양정은 배관내의 유량이 최대일때의 마찰손실을 감안하여 선정하므로 실제 운전에서는
유량이 늘 변화하므로, 급수유량변동에 따라 목표운전압력을 자동으로 변경하여 운전함으로서
배관에서 발생하는 마찰손실을 보상하여 수전의 밑단에서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펌프동력비
를 절감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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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소유량펌프 (NIGHT PUMP) 제어기능
(야간운전시등 급수사용량이 적은경우 급수동력비의 절감과 펌프의 고효율운전을 위하여 설정된
시간대에서는 소유량펌프가 먼저 가동되고 유량이 증가하면 소유량펌프는 정지하고, MAIN
펌프만 가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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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운전데이타 표시 및 적산기능
(부스타펌프 시스템의 운전시간 및 운전/정지횟수, 각펌프의 운전 Data를 적산하여 한글 액정화면
(LCD표시창)에 표시하고 저장시키는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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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각종 이상상태 경보기능 및 표시기능/저장기능
(각종 이상상태의 내용, 발생시간을 한글 액정화면(LCD)에 표시하고 이상발생 Data를 저장하여 추후
A/S시 참고 - 저수위, 고압, 저압, 급수온도, 전원이상, 인버터이상, 모터과부하 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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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한글 액정화면(LCD) 표시창에 현재운전압력, 목표운전압력, 현재시간, 펌프출력비(%)를
항상 표시한다(정상화면), 이상Data, 운전Data도 함께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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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외부 비상신호(화재등)에 의한 선택된 전펌프 자동운전기능 (Op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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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원격제어 기능(인터넷 PC↔설치장소) 및 한글화면
원거리 Modem통신에 의한 원격제어 및 감사기능과 모든 화면내용은 한글로
표시되어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다.(Op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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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프의 유량과 양정의 특징
펌프의 일반적인 특성은 급수사용량(토출유량)의 다소(多小)에따라, 토출압력이 변화하게 되며
특히, 다단 펌프일 경우에는 유량감소에 따른 압력상승이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
급수압력의 변동으로 인한 영향은 샤워등에서 토출압력의 기복이 심하여 쾌적한 샤워를 즐길 수 없으며,
체절 운전영역에서의 과다한 압력상승으로 인한 배관계통의 손상 및 파괴,샤워온도등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열상(熱傷) 사고를 일으킬 수도 있다.
인버터(Inverter)제어를 하거나 압력제어밸브(PRV)를 사용할 경우에는 일정토출압력을 유지할 수 있다. |
① |
SOFT START/STOP 되므로 기동전류 감소로 인한 에너지 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직입기동시보다 약 4.5배 절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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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
모터를 일정속도로 운전하면서 유량을 70%로 하면 소요동력은 대략 70%로 된다. 즉, P = 0.7P로 된다.
약35.7%의 동력이 절감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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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
압력제어밸브(PRV) 방식보다 더욱 큰 전력비를 절감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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